본문내용 바로가기 탑 메뉴 바로가기 좌측 메뉴 바로가기

정보마당

정보마당 보육뉴스

보육뉴스

보육뉴스 상세보기의 제목, 작성자, 조회, 등록일, 수정일, 첨부파일, 내용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연합뉴스]영유아부터 어르신까지…생애주기별 정부 서비스 한눈에 확인
작성자 광주센터 조회 63
등록일 2018-07-05 수정일

영유아부터 어르신까지…생애주기별 정부 서비스 한눈에 확인

'정부24' 사이트 생애주기별 서비스 확대

 

'정부24' 사이트 내 '생애주기별 서비스'(붉은색 표시 부분) 코너 모습[정부24 사이트 캡처]

 

(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영유아부터 어르신까지 생애주기에 따라 제공되는 정부 서비스를 사이트 한 곳에서 확인하고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행정안전부는 정부서비스 통합 플랫폼인 '정부24'(gov.kr)에서 제공하는 생애주기별 서비스 분류체계를 개편하고 콘텐츠도 대폭 확대한다고 3일 밝혔다.

개편 전에는 출산이나 일자리 같은 삶의 주요 이벤트를 나열했던 것에서 개편 후에는 영·유아, 아동·청소년, 청년, 중장년, 어르신 등 연령별 5단계 20개 분야로 나눴다.

'정부24' 첫 화면에서 원하는 생애 단계로 바로 접속할 수 있으며 안내하는 서비스 종류도 88종에서 311종으로 확대했다.

 

[행정안전부 제공]

 

행안부는 앞으로 주요 서비스가 새로 시행될 때마다 추가 안내할 예정이다. 예를 들어 9월부터 지급되는 아동수당은 '영·유아 단계'의 '양육지원 분야'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 부처 간 연계를 통해 즉시 신청까지 가능한 서비스를 현재 14종에서 100종 이상으로 계속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출산육아기 고용안정장려금(출산 후 15개월 이내)이나 정년 퇴직자 재고용 지원(퇴직 후 3개월 이내)처럼 기한이 있는 서비스 47종은 쉽게 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선할 예정이다.

심보균 행안부 차관은 "국민이 각자의 생애 단계에 따라 손쉽게 서비스를 안내받을 수 있게 될 것"이라면서 "몰라서 혜택을 못 받는 일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zitron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8/07/03 12:00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