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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터소개

센터소개 이용안내

이용안내

 

이용안내

  • 평일 09:00~18:00
  • 점심시간 12:00~13:00
  • 공휴일,국경일, 기타 센터장이 지정한 날은 휴관합니다.
  • 누리봄장난감책도서관 이용시간 : 월~금(10:00~17:00), 토(09:00~13:00)
  •     ※ 평일 점심시간에도 계속 대여, 반납 업무 합니다.
  •     ※ 수요일은 10:00~20:00까지 운영합니다.
  •     ※ 토요일은 점심시간 없이 계속 대여, 반납 합니다.
  •     ※ 누리봄장난감책도서관 정기휴관 : 매달 첫번째, 세번째 월요일

센터교육

    교육대상
  • 광주 지역 어린이집 보육교직원(우선), 센터회원, 학부모, 학생 등
    (교육과정에 따라 대상자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교육내용

    센터교육의 교육일정을 참조하세요.

    교육신청

    인터넷접수 및 전화접수(714-3636, 내선3번)

    인터넷 접수 주소 : 육아종합지원센터 이러닝 http://lms.educare.or.kr

    인터넷 접수 주소 : 육아종합지원센터>어린이집지원>센터교육

상담실

    이용대상

    보육에 관해 궁금한 문의가 있거나 고충이 있는 분이면 누구나 가능

    상담내용

    어린이집 안내, 자녀양육, 어린이집 설치 및 운영에 대한 정보제공, 교사상담, 아동발달 등 보육관련 각종상담, 어린이집보육통합정보시스템 상담, 센터 이용

    이용방법

    인터넷접수 및 전화상담, 방문상담(전화예약)
    누구든지 본인 또는 대리인을 통하여 (양식1)고충 처리 신청서에 근거하여 신청서를 직접 작성하거나 센터 담당자에게 구두로 아래의 접수처로 접수할 수 있습니다.

    접 수 처

    본 센터 홈페이지 상담실, 이메일, 팩스, 전화, 소리함(고충처리함, 센터 내 위치)

    센터 전화
    육아지원팀
    • ☎. 062-714-3635
    • [누리봄도서관] 내선1번
    • [시간제보육] 내선2번
    • [공통 부모교육] 내선3번
    • [기타, 제반 육아지원 사업 문의] 내선 4번

      ※ 이용자가 신청한 문의사항이나 불편사항은 1주일 이내로 처리하고, 상담자의 희망처리방법에 따라 처리 내용을 상담자에게 고지함

    센터 전화
    어린이집지원팀
    • ☎. 062-714-3636
    • [대체교사] 내선1번
    • [평가인증] 내선2번
    • [교직원연수] 내선3번
    • [교직원상담] 내선 4번

      ※ 이용자가 신청한 문의사항이나 불편사항은 1주일 이내로 처리하고, 상담자의 희망처리방법에 따라 처리 내용을 상담자에게 고지함

정보자료실

    소장자료

    영유아도서, 부모도서, 보육관련 논문서, 보육관련 정기간행물, 보육관련 전공서, 보육프로그램, 정책자료, 보육관련VOD 등

    이용방법

    열람후 복사 가능

    대출기간

    1회 2권까지 2주일간 대여 가능

    대출방법

    회원카드 작성 후 대여(신분증 지참)

구인구직

    이용대상

    구인희망 어린이집, 어린이집 구직희망자

    가능직종

    원장, 보육교사, 취사원, 기사, 사무원, 영양사, 대체교사, 방과후교사, 특수교사, 비상근교사

    이용방법

    홈페이지 회원가입 〉 나눔정보 〉 인력뱅크 〉 자체 내용기재 〉 완료

보육정보지(보육공감, 육아공감)

    구독대상

    무료배포-광주관내 보육시설 및 유관기관

    내용구성

    보육정책, 보육활동자료, 어린이집 운영 관련정보, 평가인증소식 등

    발간횟수

    년 2회

센터 이용자 문의 및 불편사항 처리

    목적

    1. 센터 이용 시 불편사항이나, 만족치 못한 서비스를 제공받은 이용자가 건의하면, 접수된 사안에 대하여 면밀히 검토하여 신속히 조치하고, 그 결과를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2. 개선사항 및 친절 및 불친절사항 접수를 일상화하여, 불친절, 불합리한 사항은 지속적인 자체점검을 통하여 시정, 개선토록 하겠습니다.

    이용방법 및 처리 안내

    1. 접수 : 게시판, 전화, FAX, 방문, 고충처리함 등

    2. 내용검토 : 담당자 내용확인

    3. 자체점검 및 조치 사항 확인

    4. 결과통보 : 접수방법에 따라 결과 통보

    처리 기간

    공개 및 비공개로 접수 할 수 있으며, 접수 의뢰받은 시점으로부터 1주일 이내

    (접수내용이 불분명하거나 불명확하여 자세한 전문답변이 이루어지기 어려운 경우 반려 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