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정보마당

정보마당 자료실

자료실

보육행정-보육행정자료상세보기 의 제목, 등록일, 작성자, 조회, 공유하기, 내용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입소대기 신청시스템 입소 보류 기능 추가 안내 매뉴얼(17.7) 2017-09-07
작성자 광주센터 조회 605
등록일 2017-09-07 수정일 2017-09-07
첨부파일

(포털,모바일) 선순번 아동 보류 후 후순번 아동 입소시키는 기능 매뉴얼.hwp 다운로드

공유하기
네이버공유하기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입소대기 신청시스템 입소 보류 기능 추가 안내
 

(2017.07.11, 사회보장정보원)
 

 

□ 개선 기능

? 1순번 아동이 개인 사유 등으로 인하여 바로 입소가 어려운 경우

부모와 어린이집이 협의하여 1순번 아동을 보류한 후 2순번 아동을

 우선 입소 처리하는 기능 추가와 관련하여 아동이 보류가 된 경우

보류 사유 및 이력을 확인하는 기능 안내

- 보류 이력은 임신육아종합포털 및 아이사랑모바일에서 확인 가능

* 임신육아종합포털 > 어린이집 > 입소대기 > 입소대기신청현황 > 보류현황 탭

* 아이사랑모바일 > 입소대기 > 신청현황 > 보류현황

- 보류해제 시 다시 입소대기 신청 상태로 돌아가게 됨

* 보류로 인한 입소 우선순위 혜택은 없음

* 보류해제 시 다시 입소대기 신청 아동들 사이에서 경쟁하여 순번을 부여받음

 

□ 확인 방법

? 임신육아종합포털 > 어린이집 > 입소대기 > 입소대기신청현황

> 보류 현황 탭

- ‘보류여부’ 컬럼에서 보류여부를 확인 가능

* 보류 상태인 경우는 ‘보류’ 로, 보류해제 상태인 경우는 ‘해제’ 로 확인 가능

- 보류된 건은 대기현황 목록에서 확인 불가

- 보류현황에서는 보류되었던 기록이 있는 건은 모두 확인 가능

* 대기현황과 취소현황에 있는 경우에도 보류 기록이 있는 경우 보류현황에서

확인 가능

               

 

? 임신육아종합포털 > 어린이집 > 입소대기 > 입소대기신청현황

> 보류 현황 탭 > 보류(해제)사유 및 이력 [조회] 버튼 클릭

- ‘보류여부’ 컬럼에서 보류여부를 확인 가능

* 보류 상태인 경우는 ‘보류’ 로, 보류해제 상태인 경우는 ‘해제’ 로 확인 가능

- 보류 상태인 아동이 입소대기 취소시 자동으로 보류해제 처리 진행

* 입소대기 취소/삭제로 인한 보류 자동해제는 처리자가 'SYSTEM‘으로 표시됨

- 보류/보류해제 처리 진행시 입소대기 신청자 번호로 SMS 문자 발송

        

 

 

? 아이사랑모바일 > 입소대기 > 신청현황 > 보류 현황 탭

- ‘보류여부’ 컬럼에서 보류여부를 확인 가능

* 보류 상태인 경우는 ‘보류’ 로, 보류해제 상태인 경우는 ‘해제’ 로 확인 가능

- 보류된 건은 대기현황 목록에서 확인 불가

- 보류현황에서는 보류되었던 기록이 있는 건은 모두 확인 가능

* 대기현황과 취소현황에 있는 경우에도 보류 기록이 있는 경우 보류현황에서

확인 가능

                    

 

? 아이사랑모바일 > 입소대기 > 신청현황 > 보류 현황 탭 > 이력 조회의

[조회] 버튼 클릭

- ‘보류상태’ 컬럼에서 보류여부를 확인 가능

* 보류 상태인 경우는 ‘보류’ 로, 보류해제 상태인 경우는 ‘해제’ 로 확인 가능

- 보류 상태인 아동이 입소대기 취소시 자동으로 보류해제 처리 진행

* 입소대기 취소/삭제로 인한 보류 자동해제는 처리자가 'SYSTEM‘으로 표시됨

- 보류/보류해제 처리 진행시 입소대기 신청자 번호로 SMS 문자 발송

 

                   

  
 

입소대기 신청시스템 입소 보류 기능 추가 안내
 

(2017.07.11, 사회보장정보원)
 

 

□ 개선 기능

? 1순번 아동이 개인 사유 등으로 인하여 바로 입소가 어려운 경우

부모와 어린이집이 협의하여 1순번 아동을 보류한 후 2순번 아동을

 우선 입소 처리하는 기능 추가와 관련하여 아동이 보류가 된 경우

보류 사유 및 이력을 확인하는 기능 안내

- 보류 이력은 임신육아종합포털 및 아이사랑모바일에서 확인 가능

* 임신육아종합포털 > 어린이집 > 입소대기 > 입소대기신청현황 > 보류현황 탭

* 아이사랑모바일 > 입소대기 > 신청현황 > 보류현황

- 보류해제 시 다시 입소대기 신청 상태로 돌아가게 됨

* 보류로 인한 입소 우선순위 혜택은 없음

* 보류해제 시 다시 입소대기 신청 아동들 사이에서 경쟁하여 순번을 부여받음

 

□ 확인 방법

? 임신육아종합포털 > 어린이집 > 입소대기 > 입소대기신청현황

> 보류 현황 탭

- ‘보류여부’ 컬럼에서 보류여부를 확인 가능

* 보류 상태인 경우는 ‘보류’ 로, 보류해제 상태인 경우는 ‘해제’ 로 확인 가능

- 보류된 건은 대기현황 목록에서 확인 불가

- 보류현황에서는 보류되었던 기록이 있는 건은 모두 확인 가능

* 대기현황과 취소현황에 있는 경우에도 보류 기록이 있는 경우 보류현황에서

확인 가능

 word_image

 

? 임신육아종합포털 > 어린이집 > 입소대기 > 입소대기신청현황

> 보류 현황 탭 > 보류(해제)사유 및 이력 [조회] 버튼 클릭

- ‘보류여부’ 컬럼에서 보류여부를 확인 가능

* 보류 상태인 경우는 ‘보류’ 로, 보류해제 상태인 경우는 ‘해제’ 로 확인 가능

- 보류 상태인 아동이 입소대기 취소시 자동으로 보류해제 처리 진행

* 입소대기 취소/삭제로 인한 보류 자동해제는 처리자가 'SYSTEM‘으로 표시됨

- 보류/보류해제 처리 진행시 입소대기 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