③ 유휴인력 지원(센터로 유선 문의 062-714-3636(내선1번) 후 신청)
- 서면신청서 작성 후 업무연락 및 팩스(062-714-3637)로 접수
구분 |
지원 사유 |
지원 일수 |
증빙서류 |
비고 |
1순위 |
임신 중인 담임교사 업무 지원 |
1~5일
최대5일 |
산모수첩 |
유선문의 후
신청서 작성 |
- |
장애영유아 · 다문화영유아 등 취약보육 업무 지원 |
교사채용 지연으로 인한 보육 공백 기간 지원 |
2순위 |
신학기 원아 적응 및 준비기간
보육 업무 지원(3월~4월) |
평가인증 준비 기간 보육업무 지원
(현장관찰기간에는 지원 불가) |
3. 유의사항
▶ 지원되는 대체교사는 광주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공개채용으로 선발한 유능하고
능력있는 교사입니다. 이에 실습생과 다름을 꼭 유념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근무시간은 평일 1일 8시간(9:00~18:00, 근무시간 내 1시간 휴게시간 포함) 근무를
원칙이므로, 지원첫날 대체교사와 휴게시간 관련사항을 협의하도록 합니다.
▶ 지원 근무 첫날, 업무시작 전 보육교직원들에게 대체교사를 소개해주시고, 상호 인사를
나눠주세요. 아울러 업무분장, 수업진행, 자료비치장소, 원아특성과 안전, 주의사항, 주간행사 등을 안내해주시기 바라며, 배정 반 원아들에게도 대체교사를 소개해주시기 바랍니다.
▶ 대체교사는 기본적인 정교사의 역할을 수행하나 기타 잡무(대청소, 환경판 및 교재·교구제작, 조리업무 등)는 되도록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 대체교사는 차량운행, 캠프, 소풍, 현장학습, 견학 등은 영유아 안전상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지양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대체교사 지원 후에는 어린이집 설문지 작성을 부탁드립니다.
▶ 대체교사는 기본적인 정교사의 역할수행을 하는 것으로 지원받는 주의 수업준비는 사전에
연차휴가를 신청한 담임교사가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4. 대체교사 모니터링 안내
▶ 대체교사 사업이 진행됨에 따라 대체교사를 신청한 어린이집을 선정하여 모니터링이 진행됩니다.
▶ 대체교사 업무 사항 등 운영관련을 파악하여 향후 사업에 도움을 주고자 진행합니다.
면 담 |
- 대체교사 지원사업 관련 사항
- 대체교사 수행 업무내용 |
- 참여 어린이집 원장(또는 담당자) 및 대체교사 면담 |
- 사업 관련 건의사항 |
▶ 유선으로 방문날짜 협의(행사 시 날짜 조정) → 방문 전에 확인 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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