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지역 어린이집 보육교직원(우선), 센터회원, 학부모, 학생 등
(교육과정에 따라 대상자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센터교육의 교육일정을 참조하세요.
인터넷접수 및 전화접수(714-3636, 내선3번)
인터넷 접수 주소 : 육아종합지원센터 이러닝 http://lms.educare.or.kr
인터넷 접수 주소 : 육아종합지원센터>어린이집지원>센터교육
보육에 관해 궁금한 문의가 있거나 고충이 있는 분이면 누구나 가능
어린이집 안내, 자녀양육, 어린이집 설치 및 운영에 대한 정보제공, 교사상담, 아동발달 등 보육관련 각종상담, 어린이집보육통합정보시스템 상담, 센터 이용
인터넷접수 및 전화상담, 방문상담(전화예약)
누구든지 본인 또는 대리인을 통하여 (양식1)고충 처리 신청서에 근거하여 신청서를 직접 작성하거나 센터 담당자에게 구두로 아래의 접수처로 접수할 수 있습니다.
본 센터 홈페이지 상담실, 이메일, 팩스, 전화, 소리함(고충처리함, 센터 내 위치)
※ 이용자가 신청한 문의사항이나 불편사항은 1주일 이내로 처리하고, 상담자의 희망처리방법에 따라 처리 내용을 상담자에게 고지함
※ 이용자가 신청한 문의사항이나 불편사항은 1주일 이내로 처리하고, 상담자의 희망처리방법에 따라 처리 내용을 상담자에게 고지함
영유아도서, 부모도서, 보육관련 논문서, 보육관련 정기간행물, 보육관련 전공서, 보육프로그램, 정책자료, 보육관련VOD 등
열람후 복사 가능
1회 2권까지 2주일간 대여 가능
회원카드 작성 후 대여(신분증 지참)
구인희망 어린이집, 어린이집 구직희망자
원장, 보육교사, 취사원, 기사, 사무원, 영양사, 대체교사, 방과후교사, 특수교사, 비상근교사
홈페이지 회원가입 〉 나눔정보 〉 인력뱅크 〉 자체 내용기재 〉 완료
무료배포-광주관내 보육시설 및 유관기관
보육정책, 보육활동자료, 어린이집 운영 관련정보, 평가인증소식 등
년 2회
1. 센터 이용 시 불편사항이나, 만족치 못한 서비스를 제공받은 이용자가 건의하면, 접수된 사안에 대하여 면밀히 검토하여 신속히 조치하고, 그 결과를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2. 개선사항 및 친절 및 불친절사항 접수를 일상화하여, 불친절, 불합리한 사항은 지속적인 자체점검을 통하여 시정, 개선토록 하겠습니다.
1. 접수 : 게시판, 전화, FAX, 방문, 고충처리함 등
2. 내용검토 : 담당자 내용확인
3. 자체점검 및 조치 사항 확인
4. 결과통보 : 접수방법에 따라 결과 통보
공개 및 비공개로 접수 할 수 있으며, 접수 의뢰받은 시점으로부터 1주일 이내
(접수내용이 불분명하거나 불명확하여 자세한 전문답변이 이루어지기 어려운 경우 반려 될 수 있음)